§ 하이원 스키장 (25/26 겨울시즌)

하이원 스키장 (한국 스키장)
장르 : 스키장

2006년 12월 8일 개장한 뒤 강원랜드에서 운영중인, 강원특별자치도 정선군에 위치한 스키장.

이번시즌에는 X5+ 시즌권을 끊어두고 나서 한참 미루다가 처음 갔는데, 시즌권 발급이 기존 택배수령에서 현장 수령으로 바뀌어서 다소 귀찮아졌다. 매 년 시즌패스 가격은 오르는데 서비스는 점점 떨어지는지 모르겠어서, 내년부터는 시즌권을 구매하지 않을 것 같다.

올해 첫 방문일은 26년 1월 5일인데, 이 날 갔던 슬로프는 밸리 베이스에서 시작하는 헤라와 제우스 슬로프만 다녀왔다. 시작하자마자 장갑을 잃어버려서, 오래 타기는 부담되고 해서 맨손으로 탔는데 못 할 일이더라.

이번 시즌 운영중인 슬로프는 아테나, 제우스, 아폴로와 헤라, 빅토리아 슬로프 정도인 것 같다. 사실 완전 마니아는 아니라서 그냥 있는 대로 타는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슬로프는 많을 수록 좋은 것 같다. 계속 같은 코스로 타면 루즈해지기 마련이라 다양하게 타는 편이 즐겁기 때문.

여튼 밸리 베이스에서 출발해서 제우스 리프트를 타고, 헤라 리프트로 갈아타면 상당한 길이를 자랑하는 슬로프가 나온다. 헤라 슬로프는 다른 스키장들과 비교하면 개인적인 체감 난이도는 중급보다 상급에 가깝지만, 초급까지 이어지는 장거리 코스를 쭉 타고 내려오면 꽤 즐거운 편이라 자주 애용하는 슬로프이다.

시설로는 국내 최상급 스키장이라고 이야기해도 좋을 것 같다. 다만 주변 즐길거리가 거의 없어서 「강원랜드」 같은 곳을 들릴 계획이 없다면 스키만 즐기기엔 약간 애매한 편.

보통 나는 지인들과 함께 오면 점심을 먹고 스키를 탄 뒤, 숙박을 하고 정선 5일장에서 다음 날 아침을 먹고 돌아가는 편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