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부녀 킬러 (한국 웹툰)
장르 : 드라마, 일상, 범죄, 스릴러, 코미디, 피카레스크, 러브코미디
2022년 11월 30일 ~ 2023년 9월 26일까지 연재된 「유부녀 킬러」 의 세 번째 시즌.
이번 시즌에는 킬러들의 이야기보다는 등장인물이 킬러가 아닐 때, 보통 사람으로 있을 때의 면면을 많이 부각했다.
특히 보나와 태성의 첫 만남 장면부터, 기대리와 권세아의 연애 이야기, 선자와 남편의 재결합 등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본 우리네 일상을 이야기한다.
이러한 장르물의 작품에서 일상을 이토록 심도있게 부각하는 것은 일상을 가볍게 망가뜨리는 범죄자들과 그들을 숙청하는 킬러, 다시 킬러들이 소속된 일상이 일종의 꼬리물기를 하듯 이어진다는 사실을 보여주며 우리에게 계속 질문을 던지는 듯 하다.
이번 시즌에서 특히 중요한 인물이 권세아로, 그는 경찰이 되리라는 꿈을 가진 일반인이며 소꿉친구인 경찰과도 같은 방향을 고수한다. 그러나 그녀의 시즌 말미 행적은 오히려 킹피셔를 범죄자로 보는 것이 아니라 약간 우상시하는 듯 한 모습을 보이며, 대중의 양반된 입장에 가장 가까운 모습이다.
남자친구 기대리와 올케인 유보나의 일상 속에 깊이 파고들어 있으면서, 사적 제재와 공권력이라는 두 정의 사이에서 갈팡질팡하는 모습 속에서 우리는 무슨 길을 선택해야 할까.
과연 작가가 보여주는 그녀의 행보는 어떻게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