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콜릿 천국 (Willy Wonka & the Chocolate Factory) (미국 영화)
장르 : 판타지, 뮤지컬, 코미디 호러, 초콜릿
영국의 작가 로알드 달(Roald Dahl) 의 소설인 「찰리와 초콜릿 공장 (Charlie and The Chocolate Factory)」 을 원작으로 하는 영화로, 1971년 개봉했다.
원제를 직역하면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 (Willy Wonka & the Chocolate Factory)」 이지만, 국내에서는 「초콜릿 천국」 혹은 「초콜렛 천국」 으로 2005년에 개봉되었다.
코코아 빈이 파우더로, 액상 초콜릿으로, 웨이퍼 및 키세스, 파이 등등의 과자 형태로 변하다 마지막에 웡카 초콜릿 바가 만들어지는 모습으로 오프닝이 시작된다.
메인 스토리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초콜릿 공장의 주인, 윌리 웡카가 초콜릿 속에 공장으로 초대하는 황금 티켓 5장을 넣어 세계에 판매했는데, 주인공 찰리 버켓이 당첨되어 초콜릿 공장에 초대받는 이야기이다. 중반부 이후부터는 미묘하게 정신 나간 것 같은 코미디 호러 분위기가 포인트를 주지만, 기본적으로는 뮤지컬 영화적 구성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효과나 배경이 50년 전 영화라고 믿어지지 않을 만큼 상당히 훌륭하다. 약간의 위화감은 있지만, 그 정도야 뭐.
그리고 윌리 웡카가 여러 명대사들을 간간히 던져대는 것도 재밌는 요소다. 아쉬운 건 원작 소설을 못 읽었던 건데, 지금 주문했으니 곧 읽을 수 있을 듯.
영화는 훌륭하다. 놀라운 창의력과 연출, 그리고 즐거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약간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아무튼 즐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