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로코의 농구 (黒子のバスケ) (일본 애니메이션)
장르 : 스포츠, 학원, 청춘
2012년 4월 8일부터 2012년 9월 23일까지 방영된, 동명의 만화가 원작인 애니메이션.
개인적으로는 만화의 작화가 상당히 괜찮았던 걸로 기억하는데 애니메이션도 잘 살린 것 같다.
주요 줄거리는 “기적의 세대” 라고 불리던 천재 농구선수 5명이 동시에 존재하던 테이코 중학교에서 활약하던 멤버들이 각각 다른 고등학교로 나뉘어 진학하며 고교 농구 전국 제패를 쟁투하는 이야기이다.
스토리를 쭉 얘기하자면 좀 재미없어지고, 1기의 주된 내용은 상반기 고교 전국체전인 인터하이의 예선부터 결승까지의 내용이다.
특이사항으로는 2020년 9월 12일에 OVA격인 22.5화가 들어가 있어서, 1기 분량은 25화까지로 끝났는데 실제로는 26편이라는 점.
만화도 꽤 재밌었지만 애니메이션에서 캐릭터별 개성도 잘 살리고, 성장 서사도 잘 느껴지도록 살렸다. 가끔 줌 아웃되는 장면에서 작붕이 일어나는 단점이 있긴 한데, 이 정도는 봐 줄만한 수준이고 특히 일부 캐릭터는 원작보다 개성있게 잘 나와서 더 괜찮은 부분도 있다.
다만 1기 초반부 엔딩은 좀 너무 날로 만들지 않았나. 그 외에는 14화부터 엔딩 영상이 바뀌는듯 하고, 20화 언저리에서 오프닝 영상도 바뀌는 것 같은데 확실히 체크하지는 않았다. 애초에 초반부 오프닝이랑 엔딩은 영상 퀄리티가 그닥 높은 편이 아니라서.
시즌 3으로 완결난 것 같지만 일단 좀 미뤄두고 다른 애니 먼저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