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 오브 킹스 (The King of Kings) (한국, 미국 영화)
장르 : 종교, 기독교, 애니메이션
영국의 소설가 찰스 디킨스의 작품 「우리 주님의 생애」 를 원작으로 하는 애니메이션 영화.
미국 영화인 줄 알았는데, 국내 애니메이션 제작사 모팩 스튜디오에서 제작했다고 한다. 그래서 엔딩 크레딧에 가장 먼저 대표 이름이 올라오더라.
아무튼 총평은 어린이용 기독교 입문 애니메이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었다.
물론 애니메이션 작화는 인정할만큼 높다. 특히 예수가 제자들의 발을 씻기는 물의 퀄리티라던가, 괴로워하는 예수의 표정이나 인물들의 행동을 애니메이션으로 잘 표현했다. 이쪽 용어로는 VFX(Visual Effects)라고 하더라.
원작자인 찰스 디킨스가 영화에 등장하여 이야기하는 방식의 이야기 전개를 사용한 것은 괜찮았지만, 아이와 고양이가 극 초반부에 아빠의 일터에서 온갖 지랄을 하는데도 말리지 않는 어머니의 모습이나 예수의 일대기를 보는 중에 튀어나와 헛소리를 하며 계속 흐름을 끊는 점 등이 그냥 어린이용 애니메이션의 한계구나 싶었다.
대부분 성경 기반의 이야기이고 조금만 관심있게 관련 이야기만 들었어도 다 아는 내용이라 새로울 것도 없는 스토리이고, 제작자의 의도가 그저 어린 기독교 신도들을 늘리기 위한 튜토리얼 비디오로밖에 느껴지지 않아 별로 가치는 없었다.
아래는 내가 관람한 온라인 티켓.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