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미국 영화)
장르 : SF, 멀티버스, 판타지, 액션, 가족, 코미디

2022년 개봉한 미국 영화로, 지인 추천으로 넷플릭스에서 가족들과 함께 봤지만 가족들은 이해가 어려운 듯 하여 절반쯤 보다가 나중에 혼자 다시 봤다.

부제는 영화에 등장하는 문구를 따, 「천마행공」 이다. 천마 진짜 씹간지네.

스토리는 뭐라고 하기 어려운 내용이다.

굳이 설명을 하자면 하겠지만 직접 보고 느끼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 따로 언급하진 않는다.

영화는 총 3부로 나뉘어 있고, 제목과 같은 소제목이 붙어 각각 「Everything」, 「Everywhere」, 「All at once」 로 나뉜다.

다양한 주제를 코믹하게, 그렇지만 때때로 진지하게 이야기하는데 대부분의 영화가 그렇지만 이 영화는 특히 관객마다 받아들이는 느낌이 모두 다를 것 같고, B급 유머와 섹슈얼한 개그코드를 지녀 호불호가 매우 확실하게 갈릴 것 같다.

영화를 다 본 후에도 혼란스러워 뭐라고 표현하기 어렵다. 분명 영화를 보며 웃었고, 마지막엔 눈물인지 뭔지가 나도 모르게 한 방울 나오긴 했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다.

단언할 수 있는 건 B급 영화의 탈을 쓴 명작이다.

코미디 영화로도, 교훈을 담은 가족 영화로도, 모든 것이, 모든 곳에, 한 번에.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