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셜록 홈즈 – 프라이어리 학교 (The Adventure of the Priory School)

프라이어리 학교 (The Adventure of the Priory School) (영국 소설)
장르 : 오디오북, 추리

아서 코난 도일 작가의 추리소설로 미국의 「Collier’s Magazine」 1904년 1월 30일 호, 영국의 「The Strand Magazine」 에 1904년 2월호에 수록되었다고 한다. 시리즈로는 「셜록 홈즈의 귀환」 에 수록된 작품으로, 오디오북으로 들었다.

메인 스토리는 프라이어리 학교의 교장 헉스터블이 자신의 학교에 입학한 샐타이어라는 10살 아이의 행방불명 사건을 의뢰하며 시작된다.

샐타이어 경 외에 독일어 교사인 하이데거 선생도 실종되는데 그 이유를 알기 어렵다. 실종 사건 자체도 상당히 난해한 사건으로, 증거도 거의 없으며 등장인물도 꽤 많아 추리가 상당히 어렵다.

물론 「셜록 홈즈」 의 팬이라면 어느 정도 때려 맞추는 것은 가능할 듯 하지만, 난해한 건 난해한 것. 사건 배경에도 또한 상당히 복잡한 사실관계가 얽혀 있어서 홈즈도 놀라는 묘사가 나오니만큼 독자가 짐작하기는 상당히 어려운 게 맞다.

사건 진행의 대부분이 셜록과 왓슨이 수사를 하러 황무지를 떠돌며 정보를 수집하는 내용이라 살짝 지루한 감이 있다.

하지만 엔딩은 적당적당히 끝나고, 가장 주된 이유가 되었던 사람 외에는 모두 정의롭게 잘 처리되니 추후 별 문제가 없다면 그냥 셜록이 큰 돈을 번 사건 정도로 남을 듯.

근데 전여친 못 잊겠다고 아내랑 별거하는건 대체 무슨..?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