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 게임 노 라이프 (ノーゲーム・ノーライフ) (일본 애니메이션)
장르 : 이세계전이, 판타지, 게임, 먼치킨
동명의 라이트노벨을 원작으로 하는 2014년도 애니메이션.
스토리는 방구석 게임폐인 소라(空)와 시로(白) 남매, 합쳐서 『 』 공백(空白)이 게임으로 모든 것이 결정되는 이세계로 전이하여 신과 대결하기 위해 16개의 종족을 게임으로 이기는 이야기이다. 물론 애니메이션에서는 분량 관계로 전부 나오진 않는다.
먼치킨 게이머가 주제인 이야기지만 실제로 게임에서의 두뇌플레이나 트릭은 부족한 편으로, “소라의 말빨과 시로의 천재적인 계산 능력은 그것을 가능하게 한다” 라는 편의주의적 전개를 지향하지만 재밌으니 됐다.
섹드립과 서비스신이 많은 편으로, 선정성 문제로 국내에서는 19세 이상 시청 등급을 받았다. 그 덕분에 게임 도중에도 섹드립을 치거나 노출을 하거나 하는건 다반사.
애니메이션 자체의 퀄리티는 꽤 괜찮으며, 꽤 쨍한 색채를 많이 쓰지만 그게 또 판타지스러워서 나는 맘에 들었다.
라노벨을 본 건 아니지만, 만화는 본 바 스토리는 원작을 충실히 재현하고 있다. 다만 디테일적인 면에서는 만화가 애니메이션보다는 좀 더 나아서 원작 소설이나 만화를 보고 애니를 보면 이해가 더 잘 될듯.
특히 오셀로 편은 애니에선 너무 많이 잘려나가서.. 하지만 연출과 스토리가 뻔하지 않으면서도 오타쿠의 심금을 울리는 무언가가 있기 때문에 가끔 눈물도 핑 돈다.
이야기의 끝까지 보고싶지만, 원작 작가가 아파서 더 나오기 어려운 비운의 명작 애니메이션.
노래도 괜찮은 편인데, 오프닝 노래인 「This Game」 이나
지브리 테마인 「Yes, My Master My Lord」 는 예전에 꽤 많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