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는 죽을 수 없다 (She Cannot Die) (미국 소설)
장르 : 오디오북, 추리
미국의 미스터리 작가 존 D. 맥도날드(John D. Macdonald)가 쓴 단편 추리소설.
미국의 펄프 매거진 「닥 새비지(Doc Savage)」 에서 1948년 5-6월호에 최초로 연재되고, 나중에 「양철 여행가방(The Tin Suitcase)」 이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고 하는데 해당 내용은 사실을 좀 확인해 봐야 할 것 같다.
해당 단편소설은 이후 「The Good Old Stuff」 라는 제목의 단편 소설 모음집으로 시대의 흐름에 맞게 업데이트되어 1982년에 재발행되었다고 한다. 출처는 위키피디아 참조.
해당 작가는 「트래비스 맥기」 시리즈로 유명하다고는 하는데 그쪽은 본 적이 없다. 오디오북으로 들었다.
스토리는 고철장에서 일하는 주인공 쥬드에게 서류를 전달하러 온 여자 사무원 스텔라가 총에 맞아 혼수상태가 되는 사건이 발생하고, 주인공이 그 범인을 찾는 것이 주된 내용인 추리소설이다.
쥬드의 감정 묘사가 상당히 인상깊다. 형사로써의 과거, 아내를 잃은 사건, 아픈 과거를 잊기 위한 현재의 삶 속에서 위안을 주던 스텔라의 존재와 그 범인을 찾고자 하는 강렬한 동기가 짧은 이야기 속에서 전달되어 온다.
트릭은 상당히 좋았으나 초반부터 범인을 암시하는 내용이 강하게 전달되어 와서 범인을 찾는 스토리는 조금 아쉬웠다.
범인이 누구냐 보다는 범인이 왜 피해자인 스텔라를 살해했는지 그 동기와 이유에 집중해야 하지만, 막상 그 동기에 대한 단서는 별로 없어서 그것도 아쉬운 부분. 그 외엔 괜찮았다. 묘사도 맘에 들고, 실없는 개그 파트도 거의 없고 떡밥도 대부분 다 회수되고 몰입도 잘 된다.
이 정도면 즐거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