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셜록 홈즈 – 푸른 카벙클 (The Adventure Of The Blue Carbuncle)

푸른 카벙클 (The Adventure Of The Blue Carbuncle) (영국 소설)
장르 : 오디오북, 추리

아서 코난 도일 작가의 추리소설로 영국의 「The Strand Magazine」 에 1892년 1월호에 수록되었다고 한다. 시리즈로는 「셜록 홈즈의 모험」 에 수록된 작품으로, 오디오북으로 들었다.

스토리는 크리스마스가 지난 후, 셜록과 왓슨이 모자 하나를 가지고 추리를 시작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모자는 수위 피터슨이 가져온 것으로, 길거리에서 싸우던 사람들을 말리려다 거위와 모자를 흘리고 가서 셜록에게 전해준 모자였고. 거위는 피터슨이 요리해 먹으려다가 거위의 안에서 도난당해 1,000파운드의 현상금이 걸린 푸른 카벙클이라 불린 보석이 나와 사건으로 발전한다.

모자를 가지고 추리를 하는 장면, 그리고 거위의 출처와 보석의 흐름을 추적하는 내용에 추리하는 맛이 있어서 좋다.

다만 모자를 왓슨의 시선에서 좀 자세하게 다뤄줬으면 독자들도 추리하는 재미가 좀 더 있었을 것 같은데 약간 아쉬웠고, 큰 범죄를 저지른 것 치고 되게 즉흥적인데다 홈즈의 대처도 약간 대충대충이라 뭔가 미묘했다.

하지만 시리즈 중 제법 재밌는 편이었다는 건 맞는 듯.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