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비스크 돌은 사랑을 한다 (その着せ替え人形は恋をする) (일본 만화)
장르 : 러브코미디, 코스프레, 학원
2018년 11월부터 2025년 7월까지 연재된 일본의 만화. 과거 애니메이션은 리뷰한 적이 있다.
처음엔 흔한 오타쿠에게 상냥한 갸루 러브코미디인줄 알았는데, 후반엔 유니콘보다 희귀한 남주에게 구애하는 여주의 이야기로 인식이 개변된 만화.
스토리는 히나인형을 만드는 가업을 이으려는 주인공 고죠 와카나와 인싸 갸루 키타가와 마린이 우연한 계기로 만나, 여주의 코스프레용 복장을 남주가 만들어주는 러브코미디 로맨스물이다.
주 내용이 코스프레라서 다양한 작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지만, 실제 발매된 만화나 애니메이션 등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고 철저히 가공의 작품을 주제로 코스프레한다.
성적인 묘사는 아예 없지만 탈의장면이나 럭키스케베 서비스신 등은 존재하며 그럴때마다 주인공의 번뇌 겸 자기 위로행위 장면이 나오기도 한다. 그 흔한 키스신조차 없긴 하지만 꽁냥대는 맛이 참 일품.
로맨스 스토리는 학원 러브코미디답게 쌍방이 다 답답한 면이 있긴 하지만, 진도가 처참하다시피 안나가고 종반에 들어서 사귀고 결혼 후 미래모습까지 후다닥 보여주고 완결나서 엔딩에선 약간 김이 빠지긴 한다.
그래도 코스프레의 묘사와 남주인공, 여주인공의 성장, 그리고 코스프레라는 취미생활의 즐거움과 디테일, 어려움을 모두 보여주는 만화라 꽤 즐겁게 볼 수 있었다.